지역방송국 지역방송 홈
를 클릭 하시면 관심지역으로 설정됩니다.
서울
경기/인천
강원
충청
전라
대구/경북
부산/경남
오늘의뉴스 | 뉴스 | 지역방송 | LG HelloVision
[전화연결]충전식선불카드 '경주페이', 어떻게 만들고 어디서 쓰나? 구분사회(박은경 기자) 2020.06.15 15:10:32

앵커)경주시가 오늘부터 충전식선불카드형 지역화폐 '경주페이'를 발행합니다.

보통 지역화폐가 종이상품권이었던 것에 비해
카드는 좀 생소할 수 있는데요.

경주시 배경발 유통산업팀장 연결해서
어떻게 만들고 어디서 쓸 수 있는지
또,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팀장님 안녕하세요?

2. 경주페이, 지류가 아니라서
그러니까 종이가 아니라서 어떻게 구입하는 건지 다소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카드를 만들어야 하는 거죠?

2-1.어르신들 같은 경우는 다소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지류는 아예 없는 건가요?

3. 보통 지역화폐는 최대 10%까지 할인 판매를 하는데, 경주페이는 사용한 뒤에 돌려주는 방식이라고요?

3-1. 신용카드처럼 포인트가 쌓이는 건가요?

4. 할인혜택이 있다 보니까 지류 같은 경우는 월 50만 원 정도로 구입한도가 정해져 있는데, 이것도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까?

4-1. 그럼 100만 원을 사용하면 월 최대 10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는 말씀이시군요?

5. 가맹점이라든지 사용처는 따로 정해져 있나요? 어디서 사용가능합니까?


6. 가뜩이나 어려운 지역경제가 요즘 코로나19로 더 어렵습니다. 경주페이가 좀 도움이 될까요?


7. 경주 같은 경우 예전에 지역화폐를 한번 출시했다가 철수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해주셔야 효과가 있을 텐데 시민들께 한 말씀 해주시죠.

네, 감사합니다. 오늘 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배경발 경주시 유통산업팀장님 통해서 오늘부터 발행되는 경주페이의 이모저모 알아봤습니다.



<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지역소식 ©LG헬로비전,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