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방송국 지역방송 홈
를 클릭 하시면 관심지역으로 설정됩니다.
서울
경기/인천
강원
충청
전라
대구/경북
부산/경남
오늘의뉴스 | 뉴스 | 지역방송 | LG HelloVision
연서시장 '가격 표시제'…특성화 사업 '기대' 구분경제(손성혜 기자) 2019.08.23 09:35:51

<앵커>
자치구별로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환경 개선부터 홍보까지
여러 지원책을 내놓고 있는데요.

은평구가 연서시장 특성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가격 표시제 등 눈에 띄는 계획이 보이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살펴보죠.

이인선 연서시장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장
전화 연결돼 있습니다.
단장님 안녕하세요.



(답변)
네. 안녕하세요.
연서시장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장
이인선입니다.

(앵커)
은평구 연서시장이 특성화 첫걸음 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됐죠. 사업 추진 배경부터 얘기해 주시죠.

(답변)
연서시장은 은평구를 대표하는 시장이며, 상인조직이 탄탄한 시장입니다.
은평구와 서북권을 대표하는 특색시장을 만들기 위해 중기부에 특성화 첫걸음은 연서시장과 은평구는 아주 중요한 사업입니다.

(앵커)
이번에 추진되는 계획을 보니까 특히 가격표시제가 눈에 띕니다. 가격표시제를 시행하려면 상인들의 참여가 우선 필요할 것 같은데, 제도에 대한 상인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답변)
기대하는 분들도 계시고 제품 품목이 많으신 분들은 불편하실까봐 걱정이 부분들도 계시지만 습관이라는 것이 무섭기 때문에 계속 계도하고 홍보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앵커)
반대로 이용자들 입장에서 보면, 가격을 깎아주거나 덤을 얹어 주는 등 전통시장의 정이 사라진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답변)
가격표시제는 상인의 입장이 아니라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고객이 편하게 가격을 보고 상품을 선택하고 거기에 상인들의 덤이 추가되는 개념이라서 오히려 고객서비스의 차원에서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것입니다.

(앵커)
이번 사업을 통해 시장 위생 등 환경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힌 만큼 변화된 연서시장의 모습 기대됩니다. 그밖에 또 어떤 변화가 예상되나요?

(답변)
네. 저희 연서시장은 상인들이 직접 홍보하는 그런 행사로 상인 유튜버를 양성해서 시장 제품과 상품을 홍보하는 형식으로 제공, 시도도 해보고요.
또 저희 연서시장의 특성화 첫걸음에 동아리 사업이 또 하나 있습니다. 거기에는 기존 전통시장 동아리는 풍물이나 댄스, 노래 교실이 있는데, 저희 같은 경우는 은평구에서 지원하는 문화센터라고 있어요. 그곳에서 난타 등 동아리 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새로운 시도로 커피바리스타 동아리를 만들어서 달달커피 브랜드도 개발해서 이벤트 등에 직접 참여하고 전국 우수박람회에도 참여하는 동아리도 만들 계획입니다.
또 내년에 문화관광형 시장 선정을 위한 녹색환경조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녹색환경동아리를 만들어 시장 정원을 관리할 수 있는 시장 정원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시도로 연서시장은 변화가 이미 시작되고 있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십시오.

(앵커)
오늘 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이인선 연서시장 특성화사업단장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지역 소식, CJ헬로 지역채널 25번
[헬로TV뉴스 은평] 매일 저녁 6시 55분, 은평구 대표 지역뉴스
☎ 유튜브·페이스북 'CJ헬로 은평방송'/ 카카오톡 '제보25



<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지역소식 ©LG헬로비전,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