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방송국 지역방송 홈
를 클릭 하시면 관심지역으로 설정됩니다.
서울
경기/인천
강원
충청
전라
대구/경북
부산/경남
오늘의뉴스 | 뉴스 | 지역방송 | LG HelloVision
[오늘의 정보] 당진시 모 알선창구 운영 구분기타(노덕현 기자) 2019.05.21 14:20:50

[앵커멘트]

각 지자체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전해드리는 오늘의 정보 시간입니다. 오늘은 당진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이원태 식량작물팀장 전화 연결돼 있습니다. 팀장님, 안녕하십니까.



[기사내용]

1. 오늘 전해주실 소식은 어떤 내용인가요?

당진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쌀 생산지로 꼽히는데요. 저희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본격적인 모내기철을 맞아 다음 달 20일까지 모 알선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2. 먼저 모 알선창구라는 게 어떤 건지, 왜 운영하게 됐는지 설명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이앙 적기는 중만생종 벼를 기준으로 5월 20일부터 6월 5일까지입니다. 만약 이 시기에 못자리를 실패하거나 병해로 인해 이앙에 차질을 겪을 경우 농가에서는 큰 어려움을 격게 됩니다. 이에 모 알선창구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모 알선창구는 남는 모판이 있는 농가와 모판이 부족한 농가를 연결해 주는 것으로, 못자리를 실패한 농가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3. 모가 부족해 알선창구 이용을 원하는 분들은 어떻게 신청하면 될까요?

모가 부족해서 이앙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 및 모가 남는 농가께서는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및 읍면동 상담소에전화 주시면 되겠습니다. 기술보급과 대표 전화번호는 360-6351번입니다. 많은 활용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4. 모 알선창구는 매년 운영돼 왔다고 하죠. 운영 성과와 농민들의 반응이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예 그렇습니다. 2018년도에는 모 알선창구를 통해서 총 3,610판, 면적으로는 12ha를 모내기 할수 있게 알선을 해 드렸습니다.
농촌의 노동력 부족과 고령화에 따라 못자리 설치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고령농의 경우 못자리 실패시 다시 못자리를 하기는 매우 어려운 실정이며, 소농의 경우에도 마찬 가지 입니다. 즉 농업쪽에서도 상대적으로 소외 받는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5. 이 밖에도 벼 재배 농가를 위해 지원하는 사업들이 더 있으면 소개해주시겠어요?

저희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못자리 설치를 위한 상토 및 소독약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시범사업을추진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농업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열린 자세로 농업인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언제라도 연락주시면 정성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팀장님,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지금까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이원태 식량작물팀장과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우리 지역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채널 25번 CJ헬로 충남방송
[뉴스인충남] 월~금 오후 3시, 심층 이슈 토크
[헬로TV뉴스충남] 매일 저녁 7시, 빠르고 정확한 종합뉴스

☎ 충남방송 제보 010-2186-0410
[유튜브] youtube.com/c/hellocn
[페이스북] facebook.com/cjhellocn



<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지역소식 ©LG헬로비전,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