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방송국 지역방송 홈
를 클릭 하시면 관심지역으로 설정됩니다.
서울
경기/인천
강원
충청
전라
대구/경북
부산/경남
오늘의뉴스 | 뉴스 | 지역방송 | LG HelloVision
[오늘의 정보] 청양군보건의료원 전립선 무료검진 구분기타(최민재 기자) 2020.08.03 14:10:33

<앵커>
각 지자체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전해드리는 오늘의 정보 시간입니다. 오늘은 청양군 소식 준비했는데요. 청양군이 55세 이상 중년 남성들을 대상으로 전립선 무료검진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김상경 청양군보건의료원장 전화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원장님, 안녕하십니까.



1. 먼저 이번 무료 검진을 진행하게 된 배경이 있을까요?

전립선 질환은 60대에는 60%, 70대에는 70%정도가 질병을 앓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전립선암은 위암, 폐암, 대장암에 이어 국내 남성이 많이 걸리는 4대 암중 하나입니다.
초기에 발견할 경우 완치율이 높지만, 치료시기를 놓치면 암이 뼈로 전이되거나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검진이 무척 중요합니다.
또한 청양군내에서도 전립선질환으로 인해 고통 받고,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계셔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한국전립선관리협회와 무료검진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진료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청양군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을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2. 무료 검진 일정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해주시겠어요?

9월 12일(토요일) 정산면사무소에서 청양군 주민 55세 이상 중년 남성 700여명을 대상으로 전립선 무료검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검진항목은 전립선암검진, 전립선초음파검진, 요속측정, 혈압측정, 상담 및 약 처방 등이 있습니다.
배뇨장애로 고생하는 중년 남성의 건강관리를 위해 마련된 전립선 무료검진은 보건복지부와 청양군 후원 사업으로 한국전립선관리협회가 주최하고 청양군보건의료원과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주관합니다.
또한 강사를 초빙해 고령화와 식생활 서구화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전립선암 등을 예방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전립선 건강강좌가 열릴 예정입니다.

3. 검진 대상인 분들은 꼭 검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고 하죠?

8월 3일(월요일)부터 8월 31일(월요일)까지 읍·면사무소, 청양군보건의료원, 보건지소 및 진료소에서 사전접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전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사전접수를 하신분만 전립선검진이 가능하오니 늦지 않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4. 이 밖에도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 더 있다면 소개해주시죠.

청양군보건의료원에서는 치매조기검진사업, 금연사업, 국가암검진사업등을 하고 있습니다.
치매조기검진사업의 경우, 60세 이상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을 하고 있으며, 금연사업의 경우 흡연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약물요법을 제공하여 금연에 성공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의료비지원사업, 모자보건사업 다양한 사업들이 진행중입니다. 또한 청양군보건의료원에서 2020년 하반기부터 검진센터가 운영되어, 국가암검진이 가능하게 될 예정입니다. 5대 암으로 지정되어 있는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진이 청양군내에서 모두 가능하게 되오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LG헬로비전 채널 25번, 지역 소식 No.1 충남방송
[헬로tv뉴스] 평일 오후 1시 50분/6시 25분, 우리 동네 대표 뉴스
[헬로이슈토크] 월~목 오후 7시 5분, 지역 핫이슈 심층 토크
[기자회견] 금 오후 7시 5분, 기자들의 취재 뒷 이야기

▶지역 주민들이 만들어 가는 충남방송
[SNS] 유튜브·페이스북 '충남방송' 구독
[제보] 카카오 ID '제보 25' 검색



<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지역소식 ©LG헬로비전,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