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방송국 지역방송 홈
를 클릭 하시면 관심지역으로 설정됩니다.
서울
경기/인천
강원
충청
전라
대구/경북
부산/경남
오늘의뉴스 | 뉴스 | 지역방송 | LG HelloVision
[이슈&피플] 홍성군 '50플러스 스쿨' 수강생 모집 구분문화교육(정선영 기자) 2022.08.11 17:09:36

<앵커> 홍성군이 중장년층을 위한 ‘50플러스 스쿨’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하는데요. 홍성군 교육체육과 권민희 주무관 전화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주무관님, 안녕하세요.



1. 먼저 중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50플러스 스쿨', 어떤 교육인지 소개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0플러스 스쿨은 은퇴 전후 인생 전환기의 중장년 군민들이 은퇴를 받아들여, 성공적인 노후생활을 준비하도록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와 사회 참여 활동의 기회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인데요. 2022년 하반기 ‘50플러스스쿨’ 프로그램 수강생을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모집합니다.

2. 구체적으로 어떤 강좌가 운영되는지 궁금합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부동산 경매, 스마트폰 영상 제작 등 중장년층 학습자들이 선호하는 강좌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구요, 8월 30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합니다. 또 평생교육 현장에서 많이 고민되는 중년 남성 학습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승마, 중년 남성 요리교실 등의 특강 프로그램도 추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접수는 홍성군평생학습센터로 본인이 직접 방문하거나 홍성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시면 됩니다.

3. 교육에 대한 주민들의 반응이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50플러스스쿨은 대다수 은퇴를 앞둔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걱정과 불안감, 상실감을 해소하는 것을 중점으로 프로그램을 설계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을 수강한 중장년 수강생들은 본인 스스로 은퇴를 받아들일 준비를 하게 되어 의미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은퇴 이후의 삶을 고민하여 다시금 새로운 인생의 목표를 준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도 말씀하십니다.
앞으로도 중장년 군민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고 사회에 재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50플러스 스쿨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지역을 보는 창 우리 지역 중심 채널 'LG헬로비전 충남방송 25번'
[헬로tv뉴스] 월~금 오후 6시 30분
[헬로이슈토크] 월~금 오후 8시 55분

▶당신의 이야기가 뉴스가 됩니다
[제보] 카카오톡 친구 '헬로tv뉴스' 검색
[SNS] 유튜브·페이스북 '충남방송' 구독



<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지역소식 ©LG헬로비전,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