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방송국 지역방송 홈
를 클릭 하시면 관심지역으로 설정됩니다.
서울
경기/인천
강원
충청
전라
대구/경북
부산/경남
오늘의뉴스 | 뉴스 | 지역방송 | LG HelloVision
[헬로 이슈토크 / 마을자치지원센터에 거는 기대] 구분기타(서호식 기자) 2020.07.01 13:20:11

강원도 현안과 이슈를 들여다보는 시간입니다. 7월 1일, 춘천시에 주민이 마을의 주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마을자치지원센터가 문을 엽니다. 민선7기 2년 만에 춘천시의 주요 공약이었던 마을자치가 본 궤도에 오른건데요, 이번 시간 헬로이슈토크에서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자치와 마을자치 구현을 돕는 지원센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튜디오에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이신 이기원 한림대학교수, 윤요왕 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장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십니까.

Q1. (이)먼저 조금 생소한 분들을 위해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자치가
어떤 개념인지 설명을 해 주실까요?

Q2. (이)그렇다면 지역, 특히 강원도에 마을자치가 필요하고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Q3. (윤)7월 1일, 춘천시 마을자치 구현에 도움을 줄 지원센터가 문을 엽니다. 센터 설립 취지와 소개를 해 주신다면요?

Q4. (이)춘천시에 마을자치지원센터가 설립되는 의미도 남다를 것 같은데요?

Q5. (윤)춘천시는 민선7기 공약으로 마을자치사업을 추진해왔습니다. 그동안의 성과는 무엇인지 또 센터 설립까지 어떤 과정으로 진행되어 왔는지 궁금한데요?

Q6. (윤)그럼 센터에서 추진하는 구체적인 사업은 무엇인가요?

Q7. (이)춘천의 마을자치 구현을 위해 착실히 준비해 온 만큼 이번에 춘천시에 설립되는 마을자치지원센터로 인해 기대할 수 있는 역할과 효과도 있을 것 같은데요?

Q8. (윤)마을자치지센터 운영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바람이 있다면요?

지금까지 이기원 한림대학교수, 윤요왕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장과 함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지역소식 ©LG헬로비전,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